실버치아보험 특징조회수 : 159
실버치아보험의 특징
실버치아보험이란?
치아보험은 들어봤어도 실버치아보험은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실버치아보험이란 바로 실버세대 맞춤 치아보험입니다.
이 실버치아보험의 특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첫번째, 감액기간 없이 임플란트 보장을 해줍니다.
두번째, 임플란트 누적 3개 이상 치료시 개당 100만원까지 보장해줍니다.
세번째, 충전치료 개수제한 없이 보장을 (보험 가입 후 91일 부터) 해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버치아보험의 좋은 점
치과 치료는 국가를 통해서도 일정 부분 보장을 받을 수는 있지만 급여 항목보다 비급여 항목에 대한 비중이 높아 환자의 부담이 다른 진료 과목에 비해 높을 수도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의 보장은 치과 치료비가 가장 비싸다 할 수 있는 임플란트 경우 만 65세 이상이 되어야 보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충치 등 치아 치료에 쓰이는 레진 등은 비급여에 포함되는데 이 부분의 국민건강보험의 보장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에게만 적용이 되고 있어 성인들은 보장받기가 어렵습니다.
이에 대안이 필요하므로 보험료가 약간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의료비를 생각했을 때는 진단형 치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치과 치료는 보존과 보철치료로 구분됩니다.
기존 치아를 유지하면서 치료하거나 발치 후 인공치아 치료가 진행되느냐의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존치료는 크라운 치료와 충전치료로 구분됩니다.
>크라운은 손상된 치아를 금이나 세라믹 같은 재료로 윗부분을 덮어서 치아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충전치료는 충전물을 이용하여 치아의 손상된 부분을 때우는 치료로 그 범위에 따라 온레이와 인레이로 나누어집니다.
인레이는 치아 윗면의 일부만 손상되었을 때 사용되는 방법이며 온레이는 치아 윗부분의 손상이 심해 윗면은 물론 옆면까지 넓게 치료해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충전 재료 중 급여 항목에는 아말감이나 글래스아이오노머 등이 포함되며, 비급여로는 심미성이 뛰어나 레진 등이 있습니다.
보철치료는 기존 치아를 아예 사용할 수 없어서 발치를 하거나 치아가 이미 없어 인공물로 대체해야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임플란트와 브릿지, 틀니 등의 방법이 보철치료에 해당됩니다.
>임플란트는 인체 거부반응이 거의 없는 티타늄 금속을 이용해 치조골에 식립하고 그 위에 인공물로 치아 기능을 대체하게 되므로 자연 치아처럼 사용할 수 있어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치료라 보시면 됩니다.
>브릿지는 손상된 치아 양 옆에 치아가 있을 때 기둥처럼 사용하여 손실된 부분을 다리 놓듯이 해서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치아 치아가 많이 손실이 되었다면 틀니 치료가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보철 치료는 비용 부담이 높아 진단형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 이용하면 다양한 상품을 대조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으며, 좋은 상품으로 치아보험을 마련해보시길 바랍니다.